본문 바로가기
영화

어바웃타임 시간여행자의 행복만들기

by 척척박사23-1 2023. 8. 16.
반응형

1. 영화 어바웃타임 소개

 
영화 어바웃타임은 2013년에 개봉한 영국의 멜로로맨스 영화입니다. 리차드 커티스가 감독하고 도널 글리슨과 레이첼 맥아담스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이 영화는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주인공 팀(도널 글리슨 분)의 이야기를 통해 인생에서 진정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시간을 돌릴 수 있는 능력이 없는 우리 모두에게 도 적용될 수 있는 행복의 비결에 대해 이야기해주는 따듯한 로맨스 영화입니다.
 

2. 영화 어바웃타임의 주요 플롯

 
팀은 21세가 되는 자신의 생일을 맞이하며 아버지로부터 남들과 다른 가족 유산의 비밀을 듣게 됩니다. 그 비밀은 팀과 그의 가족에게만 일어난 특별한 능력인 시간 여행의 능력이었습니다. 팀의 집안 남자들은 21세가 되면 시간이동을 할 수 있는데, 미래로는 갈 수 없고 자신이 기억하는 상황의 과거로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팀은 이 특별한 능력을 이용해 자신의 삶을 바꾸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의 첫 번째 목표는 사랑을 찾는 것입니다.
 
변호사가 되어 런던에서 열심히 살아가던 팀은 우연히 블라인드 레스토랑에서 메리(레이첼 맥아담스 분)를 만나고 사랑에 빠집니다. 이후 시간 여행 능력을 이용해 메리와의 만남을 성사시키고, 다양한 실험과 실수를 거치며 메리와의 사랑을 키워가는 팀의 모습이 스토리의 중심이 됩니다.
 
결국 메리와의 결혼에 성공한 팀. 그러나 메리와 가정을 이루고 자녀를 출산하여 살게 된 팀은, 여동생을 위해 과거를 바꾸려다가 시간 여행으로 아이가 태어나기 전의 과거를 바꾸면 아이 역시 사라진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이 때문에 과거를 고치는 일을 포기하게 된 팀은, 여동생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시간여행의 능력 없이도 미래를 바꾸는 경험을 합니다.
 
이후 팀의 아버지가 젊은 시절부터 피워온 담배로 인해 폐암에 걸리고 죽음을 눈앞에 두게 되고, 아버지 역시 시간을 되돌려 담배를 피워온 자신의 과거를 바꿀 수 있지만 자신의 자녀인 팀과 그의 여동생을 위해 과거로 돌아가지 않고 죽음을 받아들이는 선택을 합니다. 아버지는 팀에게 자신은 행복하다며 행복의 비결로 매일을 두 번씩 살고 있다고 전합니다. 소중한 하루를 다시 한번 새롭게 바라보며 행복을 느끼고 있다고 말입니다. 팀 역시 이를 실천하며, 자신의 자녀들이 태어난 이후로 한정된 만큼은 시간을 되돌릴 수 있기 때문에 종종 아버지가 죽기 전으로 돌아와 아버지와 함께 시간을 보내지만, 이후 팀에게 셋째 아이가 생기는 경사가 생깁니다. 셋째의 탄생이 더없이 기쁘지만, 더 이상 아버지가 죽기 전으로 돌아갈 수 없게 되면서 팀은 깊은 슬픔을 느끼며 셋째 출산 전 마지막으로 아버지를 찾아가 마지막 인사를 전합니다. 
 
셋째의 탄생 이후 팀은 더 이상 시간여행을 하지 않습니다. 시간을 되돌려 실수를 수정하는 대신 하루를 정말 하루로 생각하고 값지게 살며 최선을 다하는 것으로 모두와 같이 평범하게 가족과 함께 행복한 일상을 만들어가는 모습을 보여주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3. 영화 어바웃타임의 감동적인 메시지

 
영화 어바웃타임은 시간 여행이라는 판타지적 요소를 통해 사랑과 인생의 소중함을 다루고 있습니다. 주인공 팀이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삶의 여러 면을 경험하면서, 가족과 사랑, 그리고 순간의 소중함을 깨닫게 됩니다. 이 영화는 시간이 흘러가는 속도와 함께 삶의 선택과 그 결과에 대해 깊은 고민을 하게 만듭니다. 우리는 한정된 시간 안에서 어떻게 살아갈지, 소중한 사람들과의 관계를 어떻게 만들 것인지에 대해 생각하게 됩니다. 어바웃타임은 로맨틱한 멜로로맨스 요소와 함께 따뜻한 가족의 이야기가 어우러져 있어 많은 이들에게 감동과 여운을 안겨줍니다. 영화의 마지막에서는 시간을 돌릴 수 있는 능력을 갖고서도 그것을 사용하지 않은 채 스스로의 힘으로 삶을 더욱 사랑스럽게, 소중하게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렇듯 어바웃타임은 사랑과 가족, 인생의 소중함에 관한 메시지를 감동적으로 전달하는 영화입니다. 감정적인 면과 함께 이야기의 흐름과 메시지가 조화롭게 다닌다는 점이 이 영화의 큰 매력입니다. 

반응형